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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고 제2025-004호
2025 동대문 K-패션 브랜드 육성 사업
'도매 상인 브랜드' 참가 모집 공고
동대문 도매 패션 브랜딩 성과 창출 모델을 확대하고 동대문 패션상권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는
“동대문 K-패션 브랜드 육성”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패션 브랜드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고자
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.
2025년 2월 19일(수)
서울패션허브
1. 모집개요 |
1. 공 고 명 :「2025 동대문 K-패션 브랜드 육성」참가 업체 모집 공고
2. 신청기간 : 2025. 2. 21.(금) ∼ 3. 17.(금), 18:00까지 (25일 간)
※ 문 의 : 평일 오전 9시 ~ 오후 6시(02-6270-2225)
3. 모집인원 : 동대문 도매상인 브랜드 50개사
※ 전년도 16개 업체 중 10개 업체 + 금년도 신규업체 40개사
4. 지원내용 : 컨설팅 지원 및 시제품 개발, 마케팅, 판로 다각화 지원 등
2. 지원내용 |
<브랜드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지원>
① 브랜드컨설팅 |
| ② 시제품 개발 |
| ③ 마케팅 |
| ④ 판로 다각화 |
시그니처 상품 선정 및 차별화 전략 수립 |
| 특장점 강화한 코어상품군 개발 |
| 콘텐츠 기반의 숏폼 제작 지원 |
| 국내외 팝업 및 B2B 수주전시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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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. 26 ~ 6. 30 |
| 4. 14 ~ 6. 30 |
| 5. 2 ~ 12. 31 |
| 상시 |
① MD(퍼실리테이터) 브랜드 컨설팅 지원
ㅇ 기 간 : ‘25. 3월 ~ 6월
ㅇ 규 모 : 최종 선정된 동대문 도매 K-패션 브랜드 50개사
ㅇ 지원내용
- B.I(Brand Identity) 구축 지원
· 브랜드 핵심 가치 및 컨셉 정립
· 브랜드 스토리 및 타겟시장 분석
- 동대문 패션 브랜드 상품 기획 및 경쟁력 강화
· 브랜드별 시그니처 상품 선정 및 차별화 전략 수립
· 기존 상품군 분석 후 제품 개선 방향 제안
· 25S/S시즌 신규 제품 개발 방향 컨설팅(시제품 개발 연계)
- 유통 및 판매전략 컨설팅
· 브랜드별 온·오프라인 최적 판매 채널 분석
· 팝업, 수주회 등 판로 다각화 사업 연계
· QR코드 연동을 통한 상세페이지 안내 및 프리오더 시스템 제공
- 마케팅 전략 수립
· 맞춤형 홍보전략 및 마케팅 방향 설정
·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 상담 연계 및 지원
② 시제품 개발
ㅇ 기 간 : ‘25. 4월 ~ 6월
ㅇ 규 모 : 총 200개
ㅇ 지원내용
- 브랜드별 시그니처 상품 선정(브랜드 컨설팅 연계)
· 각 브랜드별 시장 경쟁력이 높은 대표 아이템 선정
· 1개 브랜드 당 4pcs 내외 아이템 선정
- 선정 상품 시제품 제작 지원
· 시그니처 상품의 시제품 제작 비용 지원
· 제작 과정 컨설팅 및 품질 개선 지원
ㅇ 활용방안
- 시제품 개발 및 고급화 방안
· 동대문 상권 권역 내 High-end 의류제조 업체 협업
- 국내외 팝업 및 수주회 참가(판로 다각화 연계)
· 온·오프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바이어 대상 제품 홍보(상시)
· 국내외 팝업스토어 및 B2B 수주전시회 참가 지원
- 온·오프라인 마케팅 연계
· 인플루언서 협업 및 라이브 커머스 진행
③ 마케팅
ㅇ 기 간 : ‘25. 5월 ~ 12월
ㅇ 규 모 : 영상 콘텐츠(숏폼) 등 총 300개(1개 업체당 6개 내외)
ㅇ 주요내용
- 숏폼 콘텐츠 제작
· 제작편수 : 총 300편(편당 러닝타임 15초 내외)
· 숏츠포맷 : 1080*1920(9:16 세로형)
- 콘텐츠 기획
· B급 감성 요소를 반영하여 유머러스한 숏츠 영상 기획
· 시즌별/이벤트별 특별 콘텐츠(핫템, 패션위크 등) 제작
· 콘텐츠 제작 유형(안)
구분 | 주요내용 |
브랜드 소개형 | 짧고 유쾌한 방식으로 브랜드의 정체성 전달 |
패션 스타일링 | 제품을 활용한 코디법, OOTD 챌린지 |
밈 활용 | 유행하는 밈을 패션 콘텐츠와 결합하여 제작 |
소비자 참여형 | 브랜드 제품을 활용한 유저 생성 콘텐츠(UGC) 유도 |
ㅇ 활용방안
- SNS 및 플랫폼별 맞춤형 업로드를 통한 브랜드 홍보
-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한 제품 노출 유도
④ 판로다각화
ㅇ 기 간 : '25. 3월 ~ 12월
ㅇ 지원내용
- 상시 수주공간 운영 및 특별 수주전시회
· 서울패션허브 공간 및 유관기관(DDP 등) 공간 활용
· 국내외 바이어 100명(국내 70명, 국외 30명) 초청
· 상시 판매 공간 운영, B2B 수주회, 라이브 커머스 등 지원
- 국내 팝업스토어 지원(연 2회)
· 대상기업 중 팝업 참여 기업 선발
· 권역 핫플레이스 팝업스토어 운영비,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
- 해외 팝업스토어 지원(연 2회)
· 참가 기업 선정 후 브랜드 특성에 맞는 행사 참가
· 해외 팝업스토어 운영비, 현지 협력 파트너 연결
- 온라인 판로 다각화(마케팅 연계)
·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및 플랫폼 활용 홍보 지원
3. 참가기준 |
① 신청대상 및 자격
동대문 K-패션 브랜드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|
ㅇ 소재 : 서울시 소재 사업자 등록업체로 공고일 기준 동대문 상권 내 도매 패션 매장 보유
ㅇ 업종 : 의류 ※ 아동복, 부품·소재, 웨딩웨어, 한복 등 특수목적의상 업체 제외
ㅇ 업태 : 제조업 필수, 사업자 국내외 구분 없음,(단, 한국 국적자에 한함)
ㅇ 업력 :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사업자등록 요건
ㅇ 규모 : 중소기업(소공인포함) ※「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」에 따른 해당 중소기업
‣ 중기업 : 평균 매출액 120억원 이상~1,500억원 이하 ‣ 소기업 : 평균 매출액 120억원 이하 ‣ 소공인 :「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」에 따라 상시 근로자수 10명 미만 |
ㅇ 제작 : 자체 디자인한 국내 생산·제조 K-패션 의류 판매
② 지원제외
ㅇ 사업자등록증 미보유 업체
ㅇ 신청 마감일 기준 휴업 중인 업체
ㅇ 국세, 지방세 체납자 및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인 업체
ㅇ 심사서류를 위·변조·부정행사하거나 거짓서류를 제출하여 행정처분을 받고,
공고일 기준 처분일로부터 3년이 경과하지 않은 업체(브랜드, 디자이너)
ㅇ 중앙정부, 타 지자체로부터 유사(브랜드 육성) 사업 중복수혜를 받고 있는 기업
ㅇ 해외(중국 등) OEM 또는 ODM 위주 의류 취급 업체
ㅇ 수입·유통만을 담당하는 업체
ㅇ 해외 생산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브랜드
4. 신청방법 |
① 신청개요
ㅇ 모집기간 : ‘25. 2. 21.(금) ~ ‘25. 3. 17.(월)
ㅇ 접수기간 : ‘25. 2. 24.(월) ~ ‘25. 3. 17.(월)
ㅇ 신청방법 : 현장방문 또는 이메일 접수 (접수기간 내 도착분에 한 함)
- 주 소 : (우: 04566) 중구 마장로22, DDP 패션몰 5층 운영사무실
- 이메일 : whkim@sfhub.or.kr
※ 메일 접수 시 제목에 ‘[서울패션허브]업체명_동대문 K-패션 브랜드 육성 참가신청’ 표기 필수
ㅇ 발표일 : 2025. 3. 21.(금) 예정 / 서울패션허브 홈페이지 공지
② 제출서류
ㅇ 참가신청서 1부
ㅇ 사업자등록증 1부
ㅇ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
ㅇ 4대 보험료 완납증명서 1부
ㅇ 2022~2023년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서 1부
ㅇ 동대문 상권 내 매장(쇼룸) 운영 증빙자료(임대차 계약서 또는 사진 증빙) 1부.
ㅇ 국내 생산 개발상품 증빙자료(거래내역서 또는 이체확인증) 1부.
ㅇ 개인정보 수집·이용·제공동의서, 참가브랜드 서약서 각 1부 (서식1)
ㅇ 최근 시즌 자사 제품 이미지컷 첨부 양식 1부 (서식2)
ㅇ 양식(서식2)에 포함된 제품 작업지시서 각 1부.
ㅇ (보유 시 제출) 수출실적증명원 또는 상표출원사실증명원 각 1부
③ 유의사항
ㅇ 신청 접수 시 담당자에게 신청 접수 확인 필수 (확인 없을 시 서류심사에서 제외)
ㅇ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 서류는 지정 서식을 준수하여 작성
ㅇ 선정된 지원자가 참가를 포기할 경우, 차 순위 지원자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음
ㅇ 매출실적 증빙자료 등은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발급한 최근 3개월 이내의 서류만 인정함
ㅇ 필요 시 신청업체에 추가 서류를 보완 요청할 수 있으며, 미제출 시 서류심사 제외
ㅇ 기재 사항 누락, 언급이 없는 항목은 해당 사항이 없는 것으로 간주
ㅇ 본 사업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신청 업체의 부담으로 함
ㅇ 업체 선정과 관련된 평가 내용 등 관련 모든 자료는 비공개로 함
ㅇ 신청서,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는 자필 서명 후 제출
ㅇ 제출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선정 후에라도 선정 취소될 수 있음
ㅇ 관련 자료 미숙지로 발생하는 불이익 및 그에 따른 책임은 동 사업 신청자에게 있음
ㅇ 세부 일정은 추진 과정 중 일부 변경될 수 있음
ㅇ 동 사업 참여를 통한 결과는 보고자료 및 홍보물로 이용될 수 있음
ㅇ 동일 내용의 타 정부기관, 단체 및 지자체 유사 지원프로그램 수혜업체 지원 불가
ㅇ 지원 사업 기획 및 결과에 수반하는 정보(매출액 등)을 공유하여 효과적 사업 운영 및 후속 지원을 위해 적극 협조 요망
5. 선정 및 심사방법 |
① 선정방법
ㅇ 서울패션허브 선정위원회에서 참여 브랜드 최종 선발 후 서울패션허브 공식 홈페이지 게시
ㅇ 정량·정성 점수를 합한 총점 고득점 순 선발
ㅇ (공통) 평가서류 미제출 시, 심사 제외 또는 해당 항목 0점 처리
② 심사절차
ㅇ 1차 심사 (정량평가) : 서울패션허브 시행
ㅇ 2차 심사 (정성평가) : 선정위원회 평가
ㅇ 최종 선정위원회 의결 및 결과 발표
③ 심사기준
ㅇ (정량)평가자료
- 부가가치세표준증명원의 매출액을 기준으로 정량평가 진행
- 가산점은 입증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
· 무역통계진흥원, 무역협회에서 발급한 수출실적증명원
· 특허청에서 발급한 상표등록증, 출원사실증명원
▸ 룩북스타일(앞/뒤) 주요 12개 착장(Key looks) 또는 컬렉션 12개 착장 사진 |
② 서식2에 포함된 제품이미지에 해당하는 작업지시서 *필수제출
[심사기준]
구분 | 심사기준 | 배점 | 비고 | |
평가항목 | 평가자료 | |||
계 | 100 |
| ||
정량평가 (20점) | 매출액 |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(2022~ 2023 매출실적) | 20 | 서울패션허브 |
정성평가 (80점) | 포트폴리오 | 최근 시즌 제품 이미지 첨부 (룩북스타일 또는 주요착장 12개 사진) | 30 | 국내 심사위원 |
디자인 기획 | 작업지시서 (룩북스타일 12개 착장 등) | 50 | 국내 심사위원 | |
가산점 (5) | 해외매출 | 수출실적증명원 (2024 수출실적) | 3 | 서울패션허브 |
지식재산권 | 출원사실증명원 또는 상표등록증 | 2 |
6. 기타사항 |
□ 문 의 처 : 서울패션허브 패션상권활성화팀
☎ 02-6270-2225, 2220, 2213 / E-mail : whkim@sfhub.or.kr
붙임 1. 동대문 K-패션 브랜드 육성 사업 참가 신청서 1부.
2. 개인정보 수집·이용 및 제 3자 제공 동의서 각 1부.
3. 자사 제품 이미지컷 첨부 양식 1부. (끝).
문의 02-6270-1004